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고양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회원사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 개최
작성자 최영운 작성일 2019.05.31

고양상공회의소(회장 장동욱)는 지난 531() 롯데백화점 일산점 별관4층 교육장에서 회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회원사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는 지난 3월 회원사를 대상으로 개최되었던 문화행사(Cinema Meeting)에 이은 회원사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회원사 임·직원의 업무역량 및 직무능력 향상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상의 관계자는 무엇보다 지난 3월 실시된 문화행사 종료 이후 참석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회원사가 바라는 최우선 회원서비스 가운데 하나로 회원사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개최'가 꼽혔다는 점에서 적극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중소기업 대부분이 자체적으로 직원 역량교육을 진행하기엔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큰 부담이라는 점도 교육을 개최하게 된 주요 이유 가운데 하나라고 밝혔다.

 

이날 역량강화 교육은 교육 전문기관인 코리아에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16개 회원사 임직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기획관리 입문 과정’(강사:오홍석)중소기업 핵심인력으로 거듭나기’(강사:황지현)라는 두 가지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경영기획관리 입문 과정시간에는 이론으로 살펴보는 기업경영과 기획관리, 사례 위주의 경영전략, 7단계의 기획관리 역량강화 스킬, 비전만들기 실습 등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중소기업 핵심인력으로 거듭나기시간에는 로직트리를 활용한 내적/외적 동기요인 발견 (동기이론), 사회 흐름에 맞춘 장/단기 계획 수립 (3, 5, 10), 커리어로드맵 작성 및 실습 등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회원사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임직원으로써 어떤 포커스에 중점을 두고 내 자신과 회사를 위해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간략한 소회를 밝혔다.

 

회원사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은 하반기인 9월에 다시 개최될 예정이며 회원사 초청 문화행사(Cinema Meeting)와 함께 연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회원서비스가운데 하나가 될 전망이다.

 

이전글, 다음글
수출업체를 위한 원산지 실무 교육
회원사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 개최
엑셀 중급 교육

고양상공회의소

(우)10401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5번길 38-31 (장항동) 4층

Copyright (c) 2017 gycci, All Right Reserved.